'음악/사연없는노래'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2.11 나를 미치게 하는 아이돌 노래&후크송 - 걸그룹별 초이스


그지같은 가요계??
그저 기획사에서 만들어진 꼭두각시 아이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부르는 노래까지 후지다고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요즘 후크송들 지겹기도 지겹지만
후크송도 다 같은 후크송이 아니야......................학학


작년부터 해서 제가 반한 후크송 몇 가지를 소개함당.
참고: 1. 이 리스트는 저의 훌륭한 막취향대로 선정되었슴당. 뭐는 왜 없니 하시면(...)
        2. 리스트에 거론된 아이돌들은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혹은 관심이 없슴당.
        3. 그러니까 여기서 학학대고 덕후질하거나 악플달지망 ;ㅍ; 읭읭
        4. 곡의 나열 순서는 순위가 아니어영.







1. 티아라(T-ara) - 처음처럼



요즘 드라마 <공부의 신>에서 활약하느라 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지연♥의 티아라임다영.
깜찍이. 어쩜 그렇게 연기를 귀엽게 잘할까 ;ㅂ;
자꾸 스페이스바 스페이스바 하는데 매력있고 얼굴도 보면볼수록 이쁜거같고..
(사실 나머진 별로임. 효민이 첨엔 좀 좋았는데 시들..)

하다보니까 제가 덕질을 하게 되네영.

뭐 아무튼...................티아라는 후진 데뷔곡과 <보핍보핍>의 대조를 보면서
역시 아이돌에게도 히트송이 중요한거구나..하는 걸 느끼게 해준 그룹임다영.


아니 저 콧소리 가득 든 창법!!!!!!!!!!!!!!!!!!!!!!!!!!!!!!!!!!!!!!!!!!!!!!!!!!!!!!(저는 콧소리를 사랑함다영)
마치 처음처럼CF를 노린듯한 저 조악한 후렴구!!!!!!!
가슴이 두근두근 뛰는 이 가사의 선정성!!!!!!!!!!!!
그리고 중간에 휘리릭 소리가 지나가고 나오는 둥둥 소리 나는 비트!!!!!! 최곰다영!!!!!!!!!





2. 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



발표 당시 "브아걸은 실력파인데 기획사에서 섹시 컨셉 및 상품화가 어쩌고..."하는
같잖은 평을 들었으나...............역시 그때부터 "아 이건 된다"는 감이 오고 있었슴당.


실력파고 보는 노래 있고 듣는 노래 있고 따로 있나여......무슨..
왜 발라드는 실력파고 댄스는 후져?
비주얼'만' 강하면 문제가 있을지 몰라도
비주얼'이' 강하면 욕을 먹는 건 웃긴 일임당.
춤이나 의상 같은 게 노래에 금상첨화가 된다면 그야말로 좋을 것도 없다고 생각하는 1인임다영.


뭐 암튼 그런고로...................여태까지 나왔던 브아걸의 노래 중에서
(발라드부터 댄스까지 가요프로그램에 나온 모든 노래 포함)
이 곡이 최고라고 생각함다영. 최근에 나와서 부르는 노래는 별로..

뮤직비디오도 그렇고 시건방춤도 그렇고 선정성 논란은 됐었는데..
뭐 암튼 좋슴다영. 즐감하세영 ㅋ_ㅋ




3. 소녀시대SNSD/Girl's Generation - Gee



드디어 나왔슴당 Gee!!!!!!!!!!!!!!!!!!!!!!!!!!!!!!!!!!!!

소녀시대를 순식간에 국민요정으로 등극시키고(그전엔 이렇게 덕후가 많진 않았져.)
걸그룹 열풍을 일으켰으며 전국 녀성들 사이에 컬러스키니 돌풍을 일으킨!!!!!!!!!!!!!!!!!!!!!!

사실 개인적으로는 살짝 섹시한 '소원을 말해봐'가 더 좋지만영..
그 제기차기춤의 다리후리기와 핫팬츠가 기절하게 좋지만영 ;ㅂ;
(전 삼촌팬도 아닌데 조잡하거나 후지지 않은 섹시컨셉은 디게 좋아함다영.)
곡 자체의 파급효과를 생각했을 때는 이 곡을 고르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서..

이 곡을 작곡한 이트라이브E-tribe는 정말 천재야.......라고 생각하게 한 곡.
(여담: 비록 그 기대는 다른 곡에서 무너졌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f(x) - Chu~♡



누가 이쁘다 누가 이쁘다 말들은 많지만
역시 처음에는 엠버의 중성적 매력이 아니었으면 주목을 별로 못 받았을 걸그룹 f(x)의 곡임당.

이 곡을 처음 들었을때 두근거림을 멈출 수 없었슴.

뽑뽀♥의 그 떨리는 두근두근 순간
웬종일 츄츄거리는 후렴구도 그렇지만
제목이 깜찍하게 Chu~♡라니 이 얼마나 설레이지 않을 수 있나영..
;ㅍ;읭

비록 중간에 시공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후진 가사가 들어가지만
그래도 좋아...................................






5. 카라KARA - 프리티걸Pretty girl



개인적으로 그룹 내 좋아하는 멤버와 싫어하는 멤버가 확 나뉘는 그룹 카라임당.

예전에 홍대 놀이터에서 홍대 정문앞 도로를 내려다볼 때
남자 두 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면서 이 곡을 부르던 순간을 잊을 수 없네영.

"어디서나 당당하게 걷기~예예!" 하면서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두 팔을 들어 겨드랑이를 내보이던 그 순간을..........


뭐...그 예예가 아니었다면 이 노래를 이 포스팅에 올리지도 않았겠슴다만.....
그 두분 혹시 이 포스팅을 보시면 연락주세영.(?)






6. 포미닛4minute - 핫이슈Hot Issue



이 노래 나올 때 현아의 찢어진 레깅스와 빨간 머리에 얼마나 열광했던지;ㅍ;
참고로 전 집에 앞트임 옆트임 레깅스 두개다 있어영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빨간머리는 그놈의 과외와 나의 잔뜩 상한 머릿결 때문에(...) 읭읭

뭐 패션은 차치하고라도..이 곡이 나왔을 때 저는 현아가 원더걸스에서 빠진 후
제대로 설욕전을 하지 않을까 내지는
프로듀서 누구얌!!!!!!!!!!!!! 짱 멋져잉!!!!!!!!!!!!!!!!!! 이라고 기대를 하고 있었으나

이 곡 이후로 더 멋지게 터지는 곡은 안나오는 듯하여 무진장 슬픔다영.






7. 투애니원2NE1 - 파이어Fire



(뮤직비디오는 Space/Street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저는 위의 스페이스 버전을 더 좋아함당.)

포미닛과 유사하게 데뷔곡이 최고 강렬했던 그룹 되겠슴당.
I dont' care가 더 팔렸던거 같기는 한데, 전 그냥 별로...

처음의 거만한 포쓰와..그리고 YG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신인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많이 했었슴.

스페이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더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물이 통통 튀면서 옆에서 난타를 하는 가운데 춤추는 공민지의 모습이 쩔었기 때문인데
아니 쟤의 관절과 근육은 어떻게 저런 식으로 비트를 타지..
하면서 떡실신...................팔다리도 긴게 비트 타는게 다른애들이랑 다름 ;ㅍ; 춤 느낌 쩐다능..


옥수수 먹는게 기절하게 귀여운 박봄과 ;ㅂ; 그리고 거만간지가 있었던 CL
모두 좋아했는데..YG가 최근에 GD와 관련해서 이미지 많이 망가지면서
태양의 앨범도 기대보단 반응이 시원찮았고.
최근의 신곡도 반응이 시큰둥하고..마케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듯 하여 아쉽슴당.





이상 마치겠슴당.

후기: 원더걸스도 좋아하지만 여기 넣을만큼 제가 딱히 좋아라 한 곡은 없네영. 그리고 한국 활동한지 너무 오래됐졍.



Posted by 긔믱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버튼 1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궁금한건 많고 오래 할수 있는건 적습니다여.
긔믱

공지사항

Yesterday3
Today2
Total15,090

달력

 « |  » 202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